OVERVIEW
동해시 천곡황금박쥐동굴 내 GG Park 영상실의 VR(가상현실) 콘텐츠
#VR, #3D, #천곡황금박쥐동굴, #문화, #관광, #시뮬레이터
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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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곡황금박쥐동굴에 대하여 지리적, 환경적 특징을 설명하고 동굴을 소재로 하여 관람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였습니다.
History
천곡황금박쥐동굴만이 가진 역사적,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 구성
Theme Park
첨단매체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융복합콘텐츠 연출
Ease
통합운영관리시스템으로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
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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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곳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움’, 예기치 않았던 ‘놀라움’, 방문·재방문의 ‘즐거움’ 등을 주기 위한 천곡동굴만의 특성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첨단매체를 활용한 테마파크형 체험관 연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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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굴을 소재로 한 VR(가상현실)기획·제작·설치
– 동굴 내부 영상 촬영을 통한 실감형 3D 체험
– 황금박쥐를 활용한 어린이 교육용 체험 - VR 체험 시스템 구성 – 모션 시뮬레이터 / HMD (3분 이상/4인 체험)
- 인터랙티브 체험 시스템 구성 – 키오스크, 인터랙티브 스케치월 등 (5인 이상 체험)
CONTENTS
─ Extreme Caving VR (4인 체험)
4억년 전 과거로 돌아가 느껴보는 신비의 천곡 동굴
천곡동굴의 독특한 지형들과 동굴에 사는 신기한 생물들을 만나보고, 동굴 속에서 황금박쥐와 함께 짜릿한 모험도 함께 경험하는 VR체험
─Touch! Touch! Cave!
직접 만지고, 듣고, 느껴보는 천곡동굴
큐브 공간에 환상적으로 펼쳐진 천곡동굴의 내부 지형물들을 직접 터치하여 생성원리를 학습하고, 멸종위기종인 황금박쥐를 찾아보는 인터랙티브 체험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최이슬
Story Board : 박향민, 류수상
Manager : 이대식, 박향민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