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와이퍼 공정 교육을 위한 AR (증강현실)기반의 직무교육 콘텐츠
#AR, #3D, #직무교육, #안전, #교육, #안전교육
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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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제작 공정교육 중 현실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을 훈련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훈련 효과성이 검증된 콘텐츠를 통해 직업교육장 및 타 수교기관의 교육현장에 확대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Self-directed learning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반복적 장비 및 공정학습
Game&Education
게임성을 동반한 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흥미도, 몰입도 상승
Supply
훈련효과성 검증을 통한
교육현장의 확대 보급 추진
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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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기술의 고도화로 교육훈련 적용 가능성이 확대되어 향후 교육훈련에서 VR/AR이 주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타겟층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어려운 직업훈련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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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이내의 실감체험형 시연용 AR(증강현실) 데모 콘텐츠를 제작, 교육성·흥미성·AR체험의 효과성을 반영하여 LED칩 제조공정 AR 클린룸 디오라마 콘텐츠를 통해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CONTENTS
─ WAFER MAN
웨이퍼 맨이 되어 제한시간 안에 더 많은, 더 좋은 웨이퍼를 만들어보자!
각 중요 제작 공정에 해당하는 주요장비에 대하여 학습, 장비운용 인터렉션을 통해 LED제작의 과정을 이해
STEP 01_증강현실 영역 설정
STEP 02_미션진행
STEP 03_미션클리어&인포그래픽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AR개발·제작
Output
A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A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A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A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A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A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김현승, 최이슬
2D CG : 방은희
Manager : 이대식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