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환경오염으로부터 발생되는 미래의 기후변화를 체험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VR, #3D, #기후변화, #날씨, #교육, #체험
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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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이상 기후 증가 추세, 치명적 환경재난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적 대비 및 대응 요구가 필요한 시점에서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후 교육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Storytelling
실사고사례 기반의 시나리오를
통한 사고의 보편성 반영
Game&Education
체험자에게 미래 기후체험 제공
환경보호에 대한 안전교육 진행
Information
학습내용을 시각화하여
미래 기우 안전대책 요령 정보전달
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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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으로 직접 체감하는 ‘기후변화 체험교육’을 통해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기후변화의 원인인 ‘지구 온난화’를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목적으로 멀지 않은 미래에 겪을 수도 있는 극단적 기후변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구 온난화로 야기될 수 있는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적극적인 대비·대응 방안을 교육합니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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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0년 미래여행’을 주제로 기후변화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전달하고 인터랙션을 통해 참여형 VR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체험 구성하였습니다.
CONTENTS
─ 기후변화 미래체험 시놉시스
Future City 2100
타임머신을 타고 2100년의 미래도시로!
기후변화로 인해 달라진 우리의 모습을 보다
타임머신을 타고 2100년으로 가서 미래의 기후변화 모습 [폭염/가뭄/물부족/한파/대기오염]을 바라보고 이를 통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응·대비책을 교육하는 VR 체험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최이슬
Story Board : 박상환
3D CG : 박천규, 조규민, 이은섭
Animation : 정영후
Programing : 장윤철
Manager : 박상환
CONSTRUCTION
-VR CENTER-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