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함양박물관 어린이 체험실의 전통 건축 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1/72 사이즈로 정교하게 축소된 전통 향교 건축 모형사이를 직접 걸어다녀보는 듯한 증강현실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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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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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캐릭터 중심 AR이 아니라 강화된 액팅, 사실적인 라이팅과 함께 아기자기한 캐릭터의 상호반응으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들에게도 재미를 선사하는 리얼한 증강현실 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Storytelling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전시관 테마 중심의 AR콘텐츠
Promotion
전통건축과 지역 콘텐츠로서의
홍보가 가능한 AR전시체험
Movitation
전시관 관람객에게
휴식과 재미 전달
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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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증강현실)이 구현되는 전시공간의 창의적 해석과 함께 아동 관객의 체험과정의 흥미유발과 교육적 가치를 핵심으로 잡고 기획하였습니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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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장 내 구현된 작은 고건축 미니어처 모형을 비추는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장치를 체험자가 자유롭게 움직여 증강현실의 시야를 넓히고 여러 시점에서 다양한 구도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설계하여 몰입도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STORY LINE
─ 향교와 서원
곶분이와 깡쇠, 물레동자, 신비와 진사 등 개릭터간의 성격을 통해 옛 향교 서원의 곳곳에서 벌이는 각자의 일상모습을 에피소드로 구성. 각각 에피소드마다 향교가 어떤 장소로 이용되어왔는지를 알 수 있도록 교육적 내용을 배치
AR마커 인식 조정
전시장 AR 미니어처 조형물
태블릿 화먄을 통한 증강현실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AR개발·제작
Output
A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A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애니메이션, 맵핑, 라이팅등의 과정을 거쳐 프로그래밍을 통해 하나의 AR콘텐츠로 완성해갑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A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