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수행목록을 클리어 해가며 정보습득 및 고객/서비스 교육이 가능한 콘텐츠입니다.
#VR, #3D, #교육콘텐츠
NEEDS
──────────────────
서비스상담 전문가 양성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사용자가 자동차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 상태에서도 서비스 상담원으로 가상체험하여 가상의 고객과 소통하며 실습에 가까운 콘텐츠로 구현했습니다.
Education
고객 서비스를 위한
상담원 직무 교육
Reality
서비스 상담원 상황에
실제감을 부여한 VR체험
Experience
상담 및 자가정비 등
다양한 차량정비 체험
GOAL
──────────────────
실제 교육하고 있는 상담원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고객을 상대로 자동차 서비스 상담을 진행하는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아 서비스교육이 진행되며 고객 응대 요령 및 방법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습니다.
STRATEGY
──────────────────
기아자동차 VR 서비스상담원 교육 콘텐츠는 고객 응대 요령 및 방법을 가상체험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입니다. 가상항목을 표시만 하는 것이 아닌 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차량의 세부부품(와이퍼블레이드) 등 수행목록을 완료해나가며 정보습득 및 고객/서비스 교육으로 제작했습니다.
STORY LINE
가상 접수데스크에 전화가 울리며 고객응대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서비스상담원의 안내 시스템에 따라서 고객 서비스 신청안내 및 접수→접수 차량 점검안내 실습→고객 맞춤형 안내 및 응대, 서비스 요령 등 상담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가상체험합니다.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이원주
Story Board : 이원주, 류수상
3D CG : 문종서, 이승학
2D CG : 류수상
Programing : 최동묵
Manager : 이원주
EXHIBIT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