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체험자가 양전하가 되어 DRAM 구조 속에서 양전하의 이동을 체험하는 VR콘텐츠
#VR, #직무교육, #반도체
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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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가상현실)을 이용한 SK 하이닉스의 DRAM의 원리와 구조를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SK교육자들에게 교육이 가능한 가상현실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한 개발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Storytelling
우주 비행선 시나리를 활용한
DRAM콘텐츠 몰입도 증진
Stereotactic structure
입체구조 표현을 통한
DRAM의 동작원리 이해
GAME
게임적 요소를 통해
체험자들의 흥미와 재미성 강화
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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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DRAM의 동작 원리를 모호한 비유적 설명, 평면적인 이론 교육이 아닌, 가상현실로 구현한 DRAM의 실제 입체 구조에서 체험자는 양전하가 되어 이를 직접 체험하며 이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육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교육용 콘텐츠로서의 콘텐츠 개발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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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자와 교육 운영자의 편의성을 위해 별도의 컨트롤러 플레이 없이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개발되었으며, 체험자의 몰입도를 위해 아이트래킹을 활용한 인터렉션과 콘텐츠 요소에 게임적 요소를 가미하여 체험자들의 재미와 흥미도를 강화하였습니다.
CONTENTS
─ SK하이닉스 DRAM 동작과 원리
① 인트로 : 우주 비행선 내부
② DRAM 세계로 진입
③ AI의 등장과 설명
④ DRAM 원리 학습 진행 및 종료
⑤ 아웃트로 : 현실세계의 우주 비행선으로 전환 / 소행성 피격
⑥ 체험종료
인트로
체험 콘텐츠 메뉴
콘텐츠 체험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박상환
Story Board : 박상환
2D CG : 류수상
Manager : 박상환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