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라인스튜디오입니다.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렸던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의 일정이 모두 끝이 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관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에 많은 응원과 성원 감사합니다.
올해도 엠라인스튜디오는 이번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VR콘텐츠와 시뮬레이터를 선보였습니다. 매해 킨텍스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안전전시회 참가를 주력하고 있기에 전시회 일정 또한 내부에서는 매우 중요한 행사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엠라인스튜디오가 타부스와 떨어진 형태로 라인 한 공간을 사용하였습니다. 덕분에 엠라인스튜디오를 4방향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그동안 최대 3면을 보여왔던 전시회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로 부스 기획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 내부에서는 꼭 담당해주신 선임PD분께 무한한 박수와 격려를 드려야 합니다. (이달의 우수사원이라도 꼭 되셨으면! – after:실제로 되셨다는)
부스 설치와 시스템 체크가 모두 완료되었고 화려한 조명과 함께 전시가 시작되었습니다. 독특한 구조를 통해 엠라인스튜디오 라는 기업 CI가 매우 잘 보이는 구조로 양 사이드에서 발판 추락 콘텐츠와 워킹어트랙션, 사고체험 콘텐츠와 스탠딩 시뮬레이터를 설치하여 운영하셨습니다.
지금의 엠라인스튜디오가 VR시장에 뛰어들 수 있었었던 대표 콘텐츠’ 발판추락사고 체험VR’도 다시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시뮬레이터의 스케일 때문인지 매해 압도적인 모습으로 참관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며 거리낌 없이 시연에 응해주신 콘텐츠입니다.
발판추락사고 체험 콘텐츠는 건설현장의 비계(발판) 구조물의 부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락사고를 체험하는 VR콘텐츠로 체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제 작업과 일치하는 동선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반대편에서는 본격적인 브랜딩 해온 ‘세이프라인 산업현장 사고체험 VR’, ‘플랜트현장 시네마틱 사고체험 VR’을 스탠딩 시뮬레이터와 함께 시연했습니다. 하나의 콘텐츠와 시뮬레이터로 다양한 공종별 사고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안전 관계자분들이 관심 가져주셨습니다.
세이프라인 산업현장 사고체험 VR · 플랜트현장 시네마틱 사고체험 VR은 실제 사건 기반의 스토리를 적용하여 사고의 원인부터 발생 순간까지 산업현장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주요 사고를 체험하는 콘텐츠로 스탠딩 시뮬레이터를 연동하여 업, 다운, 진동, 충격 등을 통해 체험자에게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교육을 보다 입체적인 가상현실로 구현하여 현장감과 교육의 몰입도를 통해 간접적으로 사고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를 경험하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후 안전 수칙이 얼마나 중요한가 재고할 수 있도록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그간 2016년부터 꾸준히 다양한 시도와 연구를 거듭해오면서 지금의 자리 또한 만들 올 수 있었습니다. 예정한 안전전시회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한 해의 성과물들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였기에 의미 있고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기에 감사한 자리였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내년 전시회를 통해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