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영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실감형 동화구연 콘텐츠
#VR, #2D, #동화콘텐츠, #어린이, #유아, #아동콘텐츠
NEEDS
──────────────────
‘찾아가는 영유아 인성예절버스’를 구축하여 운영하기 위해 전래동화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실감형 동화콘텐츠를 개발하여 보다 효과적인 인성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제작
Education
인터랙션을 통해 유아들이
덕목을 자연스럽게 체화할 수 있는 콘텐츠
Immersion
유아들의 몰입 성향을 감안한
유아들에게 최적화된 실감형 콘텐츠
Virtue
잘못된 미덕과 인식에서 벗어나,
유아들이 함께 쉽게 이해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
GOAL
──────────────────
‘인성예절버스’가 가상의 ‘인성마을’로 떠나는 과정을 유아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딱딱한 ‘교육’이 아닌 신기한 ‘인성마을 여행’으로 인식하게끔 유도, 유아들이 동화가 함축하고 있는 인성 덕목을 잘 짜여진 이야기를 통해 이해하고 이를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행동 체험으로 통해 체화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두었습니다.
STRATEGY
──────────────────
실감형 어린이 콘텐츠 제작 경험과 ETRI 가상현실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성, 몰입감, 재미를 충족하는 실감형 동화콘텐츠를 제공하여 영유아 인성 덕목 체화시키고 동화전문 일러스트 작가가 캐릭터 및 배경제작에 참여하여 보다 재미있고 몰입도 있는 체험 환경 조성하도록 하였습니다.
CONTENTS
─ 버스를 타고 함께 떠나는 인성여행
시작과 마무리, 장면전환에 활용할 체험맵을 구성하여 유아들이 에피소드 진행 과정에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유도
[Prologue] 인솔교사의 체험설명과 인성버스에 탑승해 인성마을(체험맵)로 이동
01. 의좋은 형제
02. 커다란 순무
03. 여우와 두루미
04. 북두칠성이 된 일곱형제
[Epilogue] 인솔교사의 마무리 멘트와 함께 인성마을에서 현실로 빠져 나옴
의좋은 형제
커다란 순무
여우와 두루미
북두칠성이 된 일곱형제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김현승, 최이슬
Manager : 이대식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