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라인스튜디오가 일본에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전시회 유지·보수·탄력성 도쿄 2018에 VR 산업안전 콘텐츠로 참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2018.07.18(수요일)~07.20(금요일), 10:00~17:00까지, 3일간 진행되는 안전 전시회입니다.
───
[일본 산업안전보건전시회 유지·보수·탄력성 TOKYO2018 Info]
[JPN]労働安全衛生展とはどんな展示会ですか?近年、 日本産業界では老朽化・長寿命化・複雑化が進んだ工場や建設現場、 発電設備などにおける重大事故が増加傾向にあります。加えて、 高齢化の進展や心理的ストレスによる健康についての課題も生じており、 従業員の安全と健康の確保が重要課題となっています。これらを背景に、 働く人の安全・健康・快適な職場づくりを支援することを目的に、 本展示会を開催いたします。皆様の積極的なご出展をお待ちしております。
[KOR]산업 안전 보건 전시회는 어떤 전시회입니까…?
최근 일본 산업계에서는 노후화 · 장수명 · 복잡화가 진행 공장이나 건설 현장, 발전 설비 등의 중대 사고가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고령화의 진전과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에 대한 과제도 생기고 있어 직원의 안전과 건강의 확보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일하는 사람의 안전 · 건강 · 쾌적한 직장 만들기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본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본 전시회에서 선보일 「세이프라인 시리즈」는 8종의 실 사고 사례를 참고하여 만든 안전교육 콘텐츠로서, 지게차 전복, 밀폐 공간 질식사고, 화재사고, 낙하물 추락 사고 등 건설산업 현장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재해사고를 VR 콘텐츠로 구현하고 안전·위험성 평가를 통해 단순히 사고 체험만이 아닌 안전 수칙 이행에 대한 안전교육 내용을 강화하여 보다 작업자가 안전의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의 첫 해외전시회 인 만큼 엠라인스튜디오 내부에서도 참여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바라며, 한국 기업으로서 일본에 VR 안전교육 콘텐츠에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현장에 방문하신다면 꼭 엠라인스튜디오 부스에도 방문과 체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