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라인스튜디오에서는 대만의 주간 잡지사 비즈니스위클리(Business Weekly)로 부터 취재요청을 받았습니다.
대만 미디어 「비즈니스위클리(Business weekly)」에서는 한국의 VR·AR기술 현황을 주제로 취재를 진행하기 위해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로 부터 한국의 대표적인 VR· AR 회사로「엠라인스튜디오」를 추천받고 취재를 요청했었습니다.
대만 비즈니스 위클리는 한국의 실제 VR/AR현황과 동향을 파악하고 소개하기위해 직접 엠라인스튜디오를 찾아와주셨습니다. 그간 엠라인스튜디오가 진행해왔던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 체감형 VR 게임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의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고 그동안 참여해왔던 전시회 정보와 시연모습 등을 선보이며 엠라인스튜디오의 비전을 설명하는 자리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의 엠라인스튜디오 위치와 실제 안전산업 VR도입에 대한 수요성, 5G시대의 AR/VR 기술로 부터 엠라인스튜디오의 방향성, 사업간에 있었던 애로사항 등 실제 엠라인스튜디오를 솔직하게 설명해고 보여줄수 있었던 자리기도 했습니다. 언어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우려했지만 통역사분께서 열심히 번역해주신 덕에 무사히 인터뷰 답변에 응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프랑스 VR회사 고터치VR (Go Touch VR)사 방문 때처럼 대만에서도 엠라인스튜디오를 알고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놀라웠고 그만큼 국내에서 엠라인스튜디오가 많은 곳에서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는 자리기도 했습니다. 기사에 대한 자세한내용은 앞으로 보도확인 이후에 기회가 된다면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VR/AR기업으로 소개받은 만큼 엠라인스튜디오 또한 좋은 기대에 응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