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드로버 물사랑전시관과 함꼐 제작한 물 절약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2D, #Inforgraphic, #Motiongraphic, #Character
Needs
물사랑 전시관에 찾아 오는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물 절약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Goal
물사랑 전시관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2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합니다. 폭넓은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쉽게 몰입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물사랑 전시관에 진열되어있는 설치물과 자연스레 어울려, 관람객의 재방문은 물론 지역 문화 콘텐츠 사업의 동력 마련까지를 염두에 두어야 했습니다.
Strategy
교훈을 줄 수 있는 애니메이션에서 재미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캐릭터입니다. 캐릭터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시관과 애니메이션에서 그 정체성이 완성됩니다. 엠라인 스튜디오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성장이라는 테마에 환타지적 요소를 가미하여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완성하였습니다.
Storyborad
자신의 편의만을 위해서 물낭비를 하고 있는 한 가족이 보여집니다. 워터맨을 눈엣가시처럼 여기는 심술쟁이 악당 낭비맨은 이 가족들이 물을 낭비할 때 생기는 낭비에너지를 흡수하여 몸을 크고 강력하게 만들어 자신을 방해하는 워터맨을 없애려고 합니다. 몸을 키워 가족들을 위혐하는 그때, 워터맨이 나타나 낭비맨의 횡포를 저지하려합니다. 하지만 낭비에너지가 너무 강하고 낭비된 물이 너무 많아 워터파워를 쓸 수 없는 워터맨, 아낌이와 아낌이의 가족들은 물 절약의 힘을 통해 워터맨에게 워퍼 파워를 주게 되고 , 이윽고 낭비맨을 퇴치하는데 성공합니다.
Process
캐릭터 시트
캐릭터 완성
배경 아트워크
컷 완성
Output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