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제작한 예약부도 근절 홍보 캠페인 영상
#2D, #Design, #Character, #Animation, #No-Show, #예약부도, #한국소비자원
Needs
노쇼(No-Show)란? 고객이 예약을 해놓고 예약취소의 연락도 없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식당가나 공공장소에서 벌어지는 노쇼에 대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민들이 노쇼에 대한 심각성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
Goal
친숙하지 않은 ‘노쇼’의 시사용어의 이해와 정보전달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애니메이션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노쇼현상으로 인해 제 3자에게까지 영향이 미치는 심각성을 보여주기 위해서 단순한 재미보다는 원인과 결과에 따른 체계적인 구성했습니다.
Strategy
노인학대는 주로 가정에서 발생되며 가해자는 대부분 가족이 많은 편이므로 이런 점을 응용해 할머니와 손자의 관계를 통해서 노인에 대한 무관심도 학대의 범위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할머니가 겪는 정서적 폭력 및 방치된 모습을 보고 잘못된 점을 깨닫고, 노인학대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Storyborad
‘노쇼’의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해 재미와 심각성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수 나쁜 날’을 모티브로 제작했습니다. A씨의 하루를 코믹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A씨의 운수 나쁜 원인이 ‘노쇼’ 현상 때문이었다는 결과로 이야기를 구성하여 ‘노쇼’의 심각성을 인식 시키는 연출로 소비자에게 문제점을 전달했습니다.
Process
캐릭터 디자인
배경 컨셉 아트워크
컷 완성
Output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