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제작한 콘테츠로 전자상거래 피해,방문 판매 및 피해구제절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D, #Animation, #Character
Needs
소비자 피해란 사업자로부터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산 ·신체상의 피해를 말합니다. 이러한 피해를 소비자가 잘 인지하고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사례를 바탕으로 유형별로 소피자피해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Goal
소비자 사고사례는 다양하고 피해 또한 누구에나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폭넓은 연령대의 시청자들이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에스크로제나 1372 소비자상담센터 등등의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Strategy
다양한 소비자 피해 사례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서, 전사상거래, 방문판매, 피해구제절차 세 편으로 나눠 제작하였으며, 세가지의 스토리텔링에 폭 넓은 연령층의 캐릭터들을 가미하여 풍부한 애니메이션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Storyborad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한 남편에서 신고 전화가 오며 애니메이션이 시작됩니다.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패딩을 한 벌 주문해 이쁘게 포장하여 아내에게 선물합니다. 하지만, 패팅은 안감이 트여있고 소매로 삐져나와 오리털이 날리는 것을 보고 고객센터에 환불을 요청하지만 쇼핑몰에서는 테크를 뗀 경우 재 판매가 불가하기때문에 환불할 수 없다며 거절하게됩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법에서는 단순태그제거나 확인을 위한 착용은 제품을 다시 판매 할수 없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환불을 요청 할 수 있다며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상담 신청하며 애니메이션이 마무리 됩니다.
Process
캐릭터 시트
캐릭터 완성
배경 아트워크
컷 완성
Output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