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유압 설비작업 근로자를 위한 VR(가상현실) 안전교육 콘텐츠
#VR, #VR교육, #안전교육, #유압설비
NE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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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설비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설비 가동 문제들에 대해 미리 학습하고 문제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Storytelling
실사례 기반의 시나리오를
통한 문제대응 방식의 보편성 반영
Job Education
유압설비 작업자들을 위한
직무 정보 교육효과 증대
Synergy effect
실감형 체험교육을 통한 작업수칙 준수,
문제발생에 대한 대처능력 강화
GOAL /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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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Trouble Shooting 작업현장을 실제 설비 모습에 가깝게 구현해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교육콘텐츠 내용에 무게를 두고 각각 부품의 명칭과 간략한 설명, 그리고 미션요령을 자세히 안내하여 인터렉션을 통한 조작으로 실습과 같은 체험이 가능하도록 중심을 두었습니다.
STORY LINE
─ 유압시스템 Trouble Shooting VR
지구정비 설비 담당자가 된 체험자. 유압설비 장애로 인해 설비 가동에 문제가 생겨 정상 조업이 불가능한 상황이됩니다. 현장의 신속한 Trouble Shooting으로 생산 손실을 최소화 할 방법을 익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합니다.
①로비 메뉴→②설비이상 발생→③유압 트러블슈팅 절차 안내→④현상파악→⑤유압회로도 숙지→⑥추정원인 파악→⑦8종 FACTOR 확인 및 해결
PROCESS
NEEDS
제작의도 파악
Goal
목표설정
Strategy
전략수집
Scenario
스토리 구성
Process
VR개발·제작
Output
VR개발 완료
─ 01 Needs [제작의도 파악] : 개발하고자 하는 VR 콘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02.Goal [목표설정] : VR 콘텐츠의 주 체험자가 될 대상을 정하고 체험 방향성에 목표를 세웁니다.
─ 03.Strategy [전략수집] : 기획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상, VR 콘텐츠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터렉션 등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 04.Scenario [스토리 구성] : 전략을 바탕으로 기획된 콘텐츠 내용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최종 기획 단계를 결정합니다.
─ 05.Process [VR콘텐츠 제작·개발] :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배경이 될 3D 모델링 작업과 프로그래밍, UI 디자인, 사운드 작업 등의 공정 과정을 진행합니다.
─ 06.Output [개발완료] : 개발된 콘텐츠의 오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최종 VR 콘텐츠로 완성합니다.
OUTPUT
Production team
Strategic planning : 고중근, 박범수
3D CG : 남아라, 양하나
2D CG : 방은희
Animation : 박태현
Programing : 봉연균
Manager : 박상환, 고중근
프로젝트 문의
원하시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