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018년 부터 일본 기업 ‘메이덴’ 그룹과 VR(가상현실) 체험장 구축사업을 함께 해왔습니다.
그 중 VR체험장 구축사업의 일부인 ‘Manabi-ya’ 체험장 사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사업은 메이덴의 니즈에 따라 현장의 실제 경험을 필요로 하는 각 사업분야의 원활한 기술교육과 인력 양성이 목적이었으며, 누마즈 사업소에 기술 연수 센터 ‘Manabi-ya(배움의 터)’를 구축하고 내부에 체험교육 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본 사업의 내용이었습니다.
누마즈 사업소에 ‘Manabi-ya 구축을를 완료하고 지난 10월 5일 준공식을 진행했습니다.
Manabi-ya 센터 2층에 위치한 ‘Manabi-ya Digital Zone’에서는 ICT를 활용한 체험교육 콘텐츠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설치되어있습니다.
메이덴 그룹이 가상현실 기술을 채택하고 도입하려한 이유는 ICT 기반의 가상현실(VR)활용한 체감형 교육으로 이해도·숙달도를 높여 메이덴 그룹 전체의 기술력 향상 높이는 것이 주된 목표였습니다.
체험장 전반부에는 실제 기기를 3D모델로 학습하는 AR교육 콘텐츠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3축 시뮬레이터를 연동한 VR 안전교육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류별 전문강사가 상주하여 메이덴 그룹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본 체험장을 통해 사내 교육뿐만이 아니라 일본 지역 누마즈시의 인근 학교를 대상으로 교외 학습시설로 활용, 인턴십 교육 시설로 개방하여 일본 지역 공헌 활동에 기여되도록 운영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